오버워치핵 Secrets

이후에도 전세계적으로 핵 툴들을 총망라해 검거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한다. 분석팀에서는 포인터/메모리 가상화, 코드 암호화, 섹션 서플 등의 기술을 사용하며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대응중이며, 분석 팀과 머신러닝 팀이 통계, 로그, 프레이 패턴을 분석해 새 기술을 개발중이라고 한다.

핵사용이라 생각하지 않고 관전하는 시점에서는 인지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매크로와 달리 부착물 여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매크로로 만들어진 반동제어보다 더 정확한 제어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해킹툴 유저들도 바보나 손잭스가 아닌지, 트린다미어나 잭스같은 강력한 캐리형 챔피언을 선택한 뒤 중요한 순간, 특히 초반에만 간간이 드랍핵을 사용하여 렉을 유발하고는 유유히 킬을 쓸어 담고 중반부터는 미칠듯한 캐리력을 보여준다.

시간이 지나 개발이 진행되고 인기가 더 높아지면서 핵 종류도 다채로워지고 있는데, 이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국발 핵의 경우 이미 드래곤볼이나 죠죠의 기묘한 모험, 스타워즈 등 만화나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별별 해괴한 핵들이 가득하다.

모배는 컴배와 달리 컴배의 불모지 격인 중앙아시아, 중동, 유럽, 북미 등지에서도 아직 인기가 많으며, 동시에 핵의 숫자 역시 매우 많다.

유저들이 이 프로그램에 대한 조사한 결과(아카이브)이 툴이 할수 있는 것은 아래와 같다.

물론, 단순히 패치 이후 생긴 버그일 가능성도 있지만 워낙 다이나믹한 핵들이 판치고 있다보니 유저들은 강하게 의심하고 있다.

고질적인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플레이어를 제재하기 위해 하드웨어 제재 또한 준비가 마무리되어 곧 시행될 예정입니다.

(과거에 핵문제로 플레이 유저들이 많이 빠지거나 다른게임으로 갈아타는 등의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게다가 상대방이 작정하고 무쌍을 찍지 않는 이상 가려서 사용한다고 하면 상대가 잘해서 죽은건지 핵이라 죽은 건지 파악하는 게 어렵다.

(기사) 다만, 핵 개발자들도 상호 경쟁 상태이기 때문에 최대 규모의 조직이 사라진 상황에서 다수의 핵 조직들이 빈자리에 비집고 들어가기 위해 홍보를 해대고 있고, 덕분에 인게임 상황은 여전히 개판이다.

따라서 플레이하는 유저는 모든 것이 의심스럽게 느껴지게 되며 게임 자체의 불신으로 이어진다. 애당초 유저들이 "이 망겜은 원래 핵이 많으니까"라고 이야기하는 게임은 결코 정상적인 게임이라 할 수 없다.

(국내기사) 중국 핵 개발자들은 아예 캐릭터 이름을 사이트 주소나 메신저 아이디 등으로 지어서 리더보드를 장악해서 핵을 홍보한다고 한다. 브렌던 그린이 밝힌 바에 따르면, 중국이 핵프로그램 개발 및 사용의 온상이 되긴 했으나, 모든 중국인이 핵을 쓰는 건 아니라고 오버워치핵 생각하므로 접속을 통제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 하였다.

당분간 저 혼자 문의를 처리해야해서 다소 많이 부족하고 오래 걸리는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